리뷰/IT, 기기 ,자동차

아이폰7 알람/수면어플 추천 슬립사이클

집순이@ 2017. 9. 11. 22:17

오늘은 수면어플을 하나 추천하려한다. 이름하여 슬립사이클(sleep cycle)

수면주기가 일정하지 않아 매일 피로에 찌들어있는 직장인들, 혹은 일어나기가 정말 힘들어 알람을 맞춰놓고도 끄고 다시 잠드는 사람들에게 정말 유용한 어플이다.


먼저 일어날 시간을 설정한다. 6시이다.


수면 노트 설정인데, 그 날의 라이프스타일과 수면의 질과의 상관관계을 아는데 매우 유용하게 쓰인다.


설정이 다 되었으면 그대로 엎어서 둔다. 원리는 중력에 따라 뒤척임을 감지하고 코골이를 감지해 개개인의 수면리듬에 따라 가장 얕은 잠이 들었을때 알람을 울려주는 원리이다.


수면품질 분석 결과이다. 화창한날엔 수면 품질이 매우 안좋고 흐린날 잘 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마 더위를 많이 타는 타기 때문이리라 그래서 요즘은 항상 문을 조금이라도 열어두거나 에어컨을 틀어놓고 잔다.


3시간 밖에 못잤음에도 불구하고 일어나는데 전혀 무리가 없었다. 보통 알람이 울리면 끄고 자는데 어플로 설정을 해놓으면 그럴 필요가 없다. 적게 자고도 매우 상쾌한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다.


요일별 분석 결과 다른요일에 비해 일요일에 수면의 질이 현저히 낮다. 낮잠을 자서 일수도 있고, 월요일에 대한 부담감일 수도 있다.

한달 무료체험후 1년에 약 10불 ? 기억이 안난다.. 자동 결제되니 써보고 결정할 것!! 나는 이미 결재를 했다.

어플에 의존해야만하는 현대인들의 모습이 좀 짠하기도 하고 그렇다. 적게자고도 피곤하지 않기 위해 애써야하고, 영양제를 퍼먹어가며 일을 해서 무엇을 얻으려하는 것인지

그래도 좋은 날이 있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