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책

미니멀라이프 실천법_ PC파일 정리프로그램으로 실천하자!

집순이@ 2017. 10. 27. 08:41

니멀라이프 실천법 미치도록 버리고싶다 

1. 버리기 상자 만들기 

버리는 삶이란, 오래가지 않았다. 소중한 것만 남기고 모든 것을 버린채로 단촐하고 자유롭게 사는 삶은 정말 쉬운 일이 아니었다. 그래서 다시 시작하기로 했다. 미니멀라이프 까페에 가입해서 
버리는 연습을 했다. 
첫 번째로 매일 하나씩 버리기위해 집에 버리기 상자를 비치했다. 그리고 그 과정을 타임랩스에 담았다. 


2. 컴퓨터 파일 정리하기 

미니멀라이프는 물건에 국한되지 않는다. 나를 귀찮게 하고 괴롭히는 모든 것을 털어내는 것이다. 매일 사용하는 컴퓨터인 만큼 쓸대없는 파일도 많고 용량도 부족해 정리가 필요했다. 


1. double killer 다운로드 


2. 다운로드 후 설치해주세요 

3. 구글이나 페이스북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용량 부족에 허덕이는 나의 노트북이다. 중복되는 파일이 얼마나 있을까 했는데 왠걸 


8.58G로 약 1G 정도 줄었다. 부족해 더 삭제해야한다. 

대부분이 시스템 파일이어서 그런지 용량은 크지 않았다. 그래도 버리는 것에 의의를 둔다. 

4. 옵션 : 체크된 파일 중 원본만 남기고 삭제 

약 1G이상 용량확보가 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혼자하면 흐지부지 되기 쉬운데 까페에 가입해서 다른사람들의 비움을 보고 공감하고 참여하면서 의지를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된다. 1일에 1개를 버리면 1년이면 365개를 버릴 수 있게 된다. 소비에 집착하지 않게 되고, 내가 가지고 있는 많지 않은 것들에 감사하며 사는 삶을 꿈꾼다. 


이상 미니멀라이프 실천법이었습니다.  미니멀라이프에 대해 더 알고싶다면?!! 


미니멀라이프를 위한 심플한 정리법 바로가기 

'취미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간을 관리하는 기술 - 아놀드 베넷  (0) 2017.10.07
미니멀라이프를 위한 심플한 정리법  (0) 2017.08.07